• < 검색된 종목이 한개도 없습니다. 위의 검색창에 증권 종목명을 검색하세요 >
제목 [이슈분석] 힐러리 클린턴 - 미국대선 3편
작성자 레벨셜록 작성일 2016.09.19 17:43 좋아요 + 1 조회 2495


안녕하세요. 셜록입니다. 긴 연휴기간, 즐거운 한가위 되셨는지요.

한가위 기간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주제가 주제인 만큼 미국에서도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힐러리-트럼프 초접전,트럼프 6.7%p 앞서기도

출처: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60918/1012256>


역시 미국의 대선은 흥미진진합니다. 지난 트럼프 편은 잘 보셨는지요? ([이슈분석] 도널드 트럼프 다시보기)


오늘 예고한대로 힐러리 클린턴을 분석하고자 합니다.


대통령을 만들고 대통령이 될 것이다!


1. 정책


풍력발전


민주당의 오랜 정책 중 하나는 기후변화 대책입니다. 그래서 힐러리는 과거에 풍력발전이 대체 에너지 원임을 주장한 적이 있습니다.


힐러리가 2011년 전세계 신재생에너지의 개발 도입을 추진한다는 목표로서 국제재생에너지기구를 공식적으로 지지한 이력이 있는 것을 볼 때, 공화당은 석유화학 vs 민주당의 재생에너지 로 나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종목이 관련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국내에도 관련 산업이 많네요. 다만 우리나라 풍력산업은 국내에서만 강하고 글로벌 영향력이 별로 없다는 것이 단점이죠. 해외는 네덜란드, 미국 등의 글로벌 기업이 꽉 잡고 있습니다.



의학/바이오

오바마케어에 대한 재정 부담이 존재하지만, 폐지와 수정은 어감이 전혀 다릅니다. 정책 수정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힐러리는 오바마케어 정책을 받아들이는 정책을 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앞에서 설명드린 종목이면 충분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슈분석] 미국대선 1편)


한미약품,셀트리온,바이넥스,명문제약,슈넬생명과학, 셀루메드, 제일약품,파미셀,코오롱생명과학 등


한미약품





방산


미국의 '아시아 피봇'정책은 힐러리가 주도한 것이기 때문에 주한미군이 철수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방산주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겠죠.


(방산주는 앞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공통적인 영향입니다.)



2. 루머


인디에프



인디에프는 의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회사인데 해당 기업의 회장이 힐러리 클린턴과 친구 사이라는, 출처가 불분명한 제보로 인해 크게 급등하는 일이 반복되었습니다.


인디에프의 모회사인 세아상역의 김웅기 회장과 힐러리 클린턴은 지난 2010년 아이티 봉사활동에서 맺은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사진 정치는 미국이나 한국이나….



3. 변수

뉴욕 폭발사건…트럼프 "단호대처" vs 힐러리 "수사 지켜보자"

출처: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9/18/0200000000AKR20160918071000071.HTML>


미국에 또다시 테러공포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선후보들이 어떻게 대처를 하느냐에 따라서 민심이 달라질 것입니다.

TV토론을 앞두고 있는 현재, 이제 각 후보들은 누가 더 실수를 적게 하느냐의 문제일 것입니다.

과연 앞으로의 판도는 어떻게 될까요? 지금 국내 대선주들이 춤추고 있는 현재, 미국의 대선후보들도 국내 주가에 영향을 미칠까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 정보를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