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검색된 종목이 한개도 없습니다. 위의 검색창에 증권 종목명을 검색하세요 >
제목 [이슈분석] 재야후보's 테마주 (feat.잠룡이 나르샤)
작성자 레벨셜록 작성일 2016.08.22 18:37 좋아요 + 2 조회 2081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셜록입니다. 그토록 기승을 부리던 무더위도 조금 꺾였군요. 지난주까지 '유승민 테마주'를 포함해서 반기문, 문재인, 안철수, 김무성 테마주를 분석하여 회원님들께 전해드렸습니다. 다들 언론에 자주 오르락 내리락 하는 유력 대선주자들입니다.


하지만 유력 대선주자인 이분들을 놔두고 다른 예측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요기 단두대 주장하시는 한분….


이제는 후보들이 너무 많아졌죠. 사실 다 분석하려면 끝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언급하지 않았던 여러 후보들을 한번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에 언급했던 후보들은 대선후보로 가능성이 높은 후보이지만, 오늘 정리해드리는 후보들은 그 가능성과 힘이 저번의 후보들보다는 작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각 후보별로 간단히 나열해서 분석해드리겠습니다.



1. 남경필


우선 새누리당의 소장파 중 대표격이자, 현재 경기도지사로서 대권을 노리고 있는 남경필 지사입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현재 대권에 대한 꿈을 은연중에 밝히고 있습니다.




2. 원희룡


새누리당 소장파 중 한명이었고, 현재 제주도지사를 맡고 있는 원희룡 후보입니다. 원희룡  지사는 사실 2022년 대권후보에 가깝다고 평해집니다.




3. 오세훈


지금도 대선후보로 언급되는 전 서울시장입니다. 하지만 19대 국회의원선거에서 패배했습니다.




4. 손학규


사실 잠룡중에도 거물급입니다. 토굴에 살고 있어도 여전히 언론에 내리오르고 있습니다. 일명 대권후보로서 스펙(?) 이 좋아서 연관이 많이 되었습니다.




5. 박원순


서울시장이기 때문에 더욱더 연관될 테마주가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서울시장에 재선될때만 해도 강력한 대선후보였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약해지고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6. 안희정


충남 도지사이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측근이었습니다. 중앙정치의 경험이 크지 않지만, 현재 대권에 대한 열망을 노골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7. 김부겸


POST 노무현? 대구지역에서 최초의 민주당 출신 국회의원입니다. 때문에 이번 대선 및 차기 대선에서 강력한 대권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8. 정운찬


MB 정부시절 총리였고, 동반성장 이라는 패러다임을 제시했던 총리였습니다. 하지만 이렇다 할 성과는 남기지 못했던 총리였습니다. 대권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고 하는데 과연…




그리고 번외로 이재명 성남시장의 관련주로 유일하게 언급되는 것이 '캠시스'가 있습니다. 이유는 중앙대 동문입니다. 만약 관심이 더욱더 생긴다면 더 많은 테마주가 생겨날 수도 있겠죠.




이렇게 다른 대권주자, 혹은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인물의 테마주를 분석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과거자료이지만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요? 한 노(老)평론가 말대로 이 사람들 중에 한명이 유력 대권주자가 될까요? 미래가 기대됩니다.


이것으로 테마주 분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음 이슈분석도 알차게 준비해서 주담 회원님들의 성투를 돕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 정보를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